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카카오 서비스들을 이용하다보면 카카오계정이 여러개 필요한 경우가 있다. 카카오계정은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메일만 여러개 있으면 카카오계정도 여러개 가능하다.

 

카카오계정 여러개

계정을 여러개 만드는 방법은 일단 지메일이던가, 학교 이메일이라던가, 아니면 네이버 계정이라도 있어야 한다. 그래야 전화번호 인증을 안 받고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입 시작화면

카카오 가입을 시작하려고 하면 2개의 옵션을 물어본다. 하나는 이메일이 이미 있는지, 아니면 새로운 이메일이 필요한지 여부.

 

이메일이 있다면 해당 이메일로 인증 번호를 받아서 가입하는 방식이므로, 이메일만 여러개 있으면 된다.

 

이메일을 여러개 준비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이 있다. 

 

1. 지메일 여러개 만들어 놓기 - 폰 번호 인증이 가끔 필요하지만, VPN 등을 이용해서 IP 바꾸면서 스마트폰으로 계정을 만들면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

2. 네이버 계정 여러개 만들기 - 네이버는 가입할 때 폰인증 번호가 필요하지만, 같은 번호로 인증 여러번 받는 것은 가능하다.

3. 학교 계정 이용하기 - 학교 졸업하면 못 쓸 수도 있지만, 학교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예전에는 지메일 계정 하나로 .을 다른 위치에 찍는다던가, 아이디 뒤에 +1, +2 등을 붙이면서 무한개의 계정으로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최근에 새로 생성하는 카카오계정에서는 막힌다.

 

이전에 개설한 +1, +2 등을 사용한 카카오계정의 로그인에는 문제가 없다. 신규로 가입하는 계정에서만 구글과 마찬가지로 이메일 주소 앞에 들어가는 .과 +뒤의 숫자 방식은 하나의 계정으로 처리를 해 버린다. 

 

따라서 여러개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개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이메일 주소 여러개 만드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니니 진짜 많이 필요하다면 진짜 많도록 하면 된다.

 

무한대로 이메일을 만들 수도 있는데, 도메인을 하나 만들고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거기서 이메일을 많이 만들어서 가입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카카오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은 이메일 주소 여러개 준비하면 된다. 

 

예전에는 구글 계정 하나로 쉽게 여러개 만들 수 있어서, 메일함은 하나만 열어놓고 작업할 수 있었다. 카카오에서 무분별하게 많은 계정이 만들어 지는 것을 목격한 것 같다.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해지니 계정이 많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그런 사람들 덕분에 평범한 우리가 고생하는 것이다.

 

이상으로 카카오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친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