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애드센스 다계정을 운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약관 위배입니다. 애드센스는 돈을 취급하는 곳이기 때문에 1인 1계정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구글이라도 신분증을 요구하면서 개인 정보를 확보하지는 않죠. 

 

그렇다면 애드센스 다계정이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애드센스 다계정 관리하는 방법

애드센스 다계정 관리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것만 이용하면 같은 PC를 사용해도 됩니다. 

 

어떻게 하냐면, 바로 크롬 브라우저의 '프로필'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혼자 PC를 사용하니까 프로필 기능을 잘 활용하지 않는데, 그 기능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계정을 다계정을 무난히 쓸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 있죠? 그것을 누르고 프로필을 추가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은 대부분 구글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테니, 해당 구글 계정으로 1번 프로필로 로그인한 브라우저로는 1번 애드센스 계정만, 2번 프로필은 2번 애드센스 계정만 관리를 하면 됩니다.

 

각각의 브라우저는 따로 쿠키 등을 저장하므로 이것만 잘 지키면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행위 중 하나가 바로 같은 프로필의 브라우저에서 구글 계정 2개로 로그인을 해서 애드센스 계정을 왔다갔다 하는 것이죠. 그렇게 하지 마시고 크롬 프로필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별 문제 없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다계정은 어떻게 만들까요? 그것도 쉽습니다.

 

구글은 갓구글이기는 하지만, 절대 개인정보를 스스로 알아낼 수는 없습니다. 어떤 수로 알아내요? 절대 알아낼 수 없는 것이죠. 

 

따라서 구글 계정만 서로 분리되게 만들면 됩니다. 구글은 개인의 식별을 '핸드폰 번호'로 합니다. 따라서 절대 구글 계정간의 인증된 핸드폰 번호를 같게 하지만 않으면 구글 계정을 만들 수 있지요.

 

혹시 모르니 보조 이메일도 다르게 하는게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에서 중복계정이라고 확인하는 것은 핸드폰 번호가 절대적입니디. 

 

핸드폰 번호 수급은 어떻게 할까요? 그건 요즘 저렴하게 유심으로 폰 번호 만들 수 있는 알뜰폰이 있죠. 알뜰폰을 잘 연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