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프런트

티스토리 이미지 편집기 모자이크 기능 강추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가 최근 업데이트를 한 번 했다. 아주 칭찬할만한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그것이 무엇이냐면 바로 이미지 편집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포함된 기능은 바로 '모자이크' 기능이다. 모자이크를 폰이나 PC에서 미리 해 놓고 사진을 올리면 되지만, 캡쳐 이미지를 저장하고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다시 복사해서 붙여넣고 과정이 아주 번거롭다.

 

특히나 캡쳐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많이 복잡했으나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주 편해졌다.

 

티스토리 모자이크 기능 사용법

사용법은 아주 쉽다. 이미지를 올리고 그 위에 표시되는 '편집' 메뉴로 들어가서 왼편에 나오는 모자이크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사람 얼굴등을 모자이크 처리할 때는 원형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일반적으로 네모난 모양으로 모자이크 하면 될 것 같다. 강도 50은 조금 약한 것 같고 70~80정도는 해야 한다. 

 

강도를 50으로 하면 글씨는 읽을 수 있을 정도가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보자. 아래를 보면 일부 모자이크를 했는데, 강도는 50으로 했다. 원래 글씨를 아는 내가 볼 때는 글씨를 약간 알아볼 수도 있어 보이기도 한다.

 

 

이 기능 말고도 사용해볼만한 기능은 블러다. 블러처리는 블러를 할 곳을 고르는게 아니라, 고른 부분만 강조가 되고 나머지 부분이 블러 처리되는 방식이다.

 

아래 예시를 보자.

 

블러 사용법

블러를 사용해봤다. 가장 아래쪽 문장만 블러로 블럭 지정을 했다. 그러니 그 부분만 또렷해 보이고 나머지는 흐릿하다.

 

중심을 맞춰야 하는 부분만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아주 좋을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티스토리 이미지 편집기는 굉장히 업데이트를 잘 한 것 같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티스토리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