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다음주까지 만들어야 하는 자료가 있다. 그것을 하려면 혼자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팀원들 시켜서 만들어야 하는데 요즘 나사가 완전히 풀렸는지 시작을 안하고 있다. 이러다 크게 뒤통수 한 대 맞을 것 같다. 정신을 차리자.

 

업무 집중하는 방법

업무에 집중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무작정 업무만 펼쳐 놓고 일을 한다고 답이 있는 것도 아니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슬기롭게 해야 한다. 

 

슬기롭게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우선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그 업무를 하기 싫어서가 가장 크다.

 

최근에 읽었던 '최재천의 공부'를 한 번 되새김 해 보자. 거기서 최교수님이 에피소드로 하나 언급한 것이 있다. 마감 1주일 전에 먼저 다 끝내고 그 이후 완성도를 위해서 검토를 반복하는 것 말이다.

 

그렇게 해야 하는데, 매일 해야 할 일은 블로그도 그렇고 회사 일도 그렇고 뒤로 미루기만 하고 있다.

 

이건 내 생활 패턴 자체가 완전히 무너져서 그런 것 같다. 이러면 안 된다. 정말 열심히 해야 하는데, 이렇게 해서 얻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쓸데없는 것 리스트

우선 정리를 해 보자. 쓸데 없는 것들의 리스트를 적어놓고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

 

  • 인터넷 커뮤니티 들여다보기 - 나에게 득이 되는게 있었나? 각종 소소한 상식 얻기에는 나쁘지 않지만, 시간만 잡아 먹는다
  • 애드센스 수익 확인 - 들여다본다고 수익 1달러 오르는 것도 아닌데 자꾸 들여다보지 말자
  • 블로그 유입 경로 확인 - 들여다본다고 유입 1이 오르는 것도 아니다.
  • 염탐용 블로그 돌아보기 - 이건 정기적으로 시간 정해놓고 제대로 체크리스트 만들어가면서 해야 한다. 지금처럼 해서는 죽도밥도 안 된다.
  • 메일함 들여다 보기 - 메일함 들여다본다고 뭐 달라지나.
  • 스마트폰 확인 - 이건 정말 좀 멀리해야 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에 내 생활 리듬이 다 깨진게 맞는 것 같다. 의도적으로라도 이것을 멀리할 필요가 있다.

 

해야 할 리스트

오늘 당장 꼭 해야 할 리스트를 정해 놓고 그부분까지는 꼭 하도록 하자. 

 

첫째, 팀 상반기 리뷰 자료 정리 - 초안은 내가 만들어서 팀원에게 뿌리고 해 오라고 하자. 아무것도 안하고 놀기만 하는 것처럼 비춰지면 안 되겠지. 내 이미지는 내가 스스로 바꿔야 한다. 

 

둘째, 엑셀 자료 정리 - 엑셀로 만들어야 할 자료가 많다. 미리 해 놓으면 그 다음 ppt로 옮기는 것은 큰 일이 아니니 그 부분 미리 챙겨야 한다.

 

셋째, 회의소집 - 내일 회의를 소집해서 화요일까지 아이디어 만들어 달라고 해야겠다. 시간 너무 늦었다. 원래 화요일에는 했어야 한다. 하아.. 

 

왜 이런 일이 반복될까

이런 일이 반복되는 이유는 뻔하다. 바로 하기 싫어서 그런 것이다. 하기 싫다고 뒤로 뒤로 미루다 보니 현재와 같이 상황이 몰리게 되는 것이다.

 

미리 하는게 맞다. 미리 해 놓고 리뷰를 자꾸하자.

 

플래너를 제대로 된 것을 준비해 놓고 거기 채워가면서 일을 해야 한다. 지금은 너무나 주먹구구식이어서 뭘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감도 안 온다.

 

써 놓고 보니 제대로 쓰레기짓을 하고 있네. 바뀌어야 한다. 이대로는 안 된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