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알아두시면 내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했던 기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기를 쓴다고 했을 때, 나중에 일기장 보면 그때의 추억이 생각나면서 흐뭇한 미소를 짓기도 하고 슬프거나 화가날 수도 있고 그렇겠죠? 

 

구글 타임라인을 들여다봐도 비슷한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갔던 기록을 보게 되면 그때의 기분이 다시 느껴지겠죠? 그런 것을 위해 제공되는 구글 지도 서비스입니다.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보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구글 지도로 접속한 이후에 메뉴에서 타임라인을 찾아 들어가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타임라인으로 바로가는 링크를 타고 가는 것입니다.

 

1. 구글 지도에서 접속하기

먼저 구글 지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구글 지도는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구글 지도 바로가기

 

접속을 하면 현재 위치가 표시되기도 하고, 이전에 구글 지도 접속 기록이 있으면 마지막으로 본 지도가 열리기도 합니다. 다른 것은 필요없고 왼쪽 상단의 메뉴를 확인하세요.

 

왼쪽 : 구글 지도 접속 / 오른쪽 : 메뉴 클릭

PC기준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누르면 펼쳐지는 내용에서 '내 타임라인'을 누르시면 타임라인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타임라인 설명

타임라인은 나만 볼 수 있습니다. 위치기록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초기 설정에서 위치 정보 사용에 동의하시면 바로 기록이 되는 것이죠. 

 

무조건 기록이 되는 것이 아니고 언제든지 사용 설정을 하거나 중지할 수도 있으니 제어권은 여러분께 있습니다.

 

2. 구글 타임라인 바로가기

앞서 구글 지도를 통해서 연결하는 방식은 모바일웹에서 접속하면 연결이 안 됩니다. 구글 맵 고 버전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인데요, 모바일에서는 '구글 지도' 앱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기는 합니다.

 

구글지도 앱 설치하기(안드로이드)

 

구글지도 앱 설치하기(아이폰)

 

하지만, 앱설치가 번거롭다면? 그때는 구글 타임라인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주소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 타임라인 바로가기

 

로그인 된 구글 계정에 기록된 타임라인이 바로 보여지게 됩니다. 

 

해외여행도 다녀오신 분이라면 세계지도가 펼쳐지면서 내가 방문했던 국가들, 그리고 그 안에서의 내가 방문한 장소들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부분으로 이동해서 확대해 보면, 우리나라에서 내가 주로 방문한 도시, 여행지 등이 다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특정 연도, 월, 일을 선택해서 그 날의 이동도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여행을 갔던 날이 있다면 그때의 추억도 되살려 볼 수 있겠죠?

 

구글 타임라인 특별한 기능

구글 타임라인의 특별한 기능 중 하나는 방금 언급한 것처럼 '그때의 추억'을 도울 수 있는 툴도 함께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타임라인 설정에서 '구글 포토'를 타임라인에 표시하기 옵션이 체크되면 해당 일, 해당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 타임라인에 함께 표시됩니다.

 

 

사진 백업하기 정말 좋은 솔루션인 구글 포토입니다. 고화질(1200만 화소까지 지원) 사진에 대해서 무제한으로 저장이 가능했던 것이 이제는 종료되었지만, 기본 제공해 주는 15기가로 충분히 몇 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포토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구글포토 설치하기 (아이폰)

 

마치 여행기를 볼 수 있는 듯한 느낌의 서비스입니다.

 

구글이 너무 많은 내 정보를 갖고 있는 듯한 느낌도 강하지만, 보안도 구글이 잘 지켜주고 있으니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안 관련해서는 구글의 2차 보안 인증 로그인을 설정해 놓으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때는 사용하는 핸드폰이 분실되지 않도록 매우 주의해야겠지요. 

 

이상으로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에 대해서 정리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모음]

애드센스 다계정 관리하는 방법

wysiwyg 방식으로 html 편집 쉽게 하는 방법

카카오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