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호스팅케이알 리눅스 웹호스팅을 이용하면 여러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이유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같이 포털 사이트의 간섭을 받을 수 있는 것에서 벗어나 나만의 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호스팅케이알 리눅스 웹호스팅

호스팅케이알은 우리나라에서 도메인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곳이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리눅스 웹호스팅은 트래픽에 대한 제공량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지만, cPanel 을 제공해 줘서 여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호스팅케이알 리눅스 웹호스팅

웹호스팅 상품은 2개로, 슬림 상품은 한달 사용료가 1000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베이직 상품의 경우 5배 비싼 가격인 4900원이지만, 웹사이트와 도메인을 10개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웹사이트를 운영한다면 베이직이 낫습니다. 예를 들어 원페이지 파킹 페이지만 필요한 경우가 많다면 슬림으로 여러개 운영하는 것보다 베이직으로 운영하는게 더 낫다는 것이죠.

 

슬림이 1000원이므로, 5개 이상의 사이트를 운영할 때 베이직으로 운영하는게 좋습니다.

 

무료 도메인 .page.place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워낙 도메인이 복잡해서 자신의 도메인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호스팅케이알 서비스 변경시 소용시간

호스팅케이알에서 새로 상품을 등록하는 것은 몇 시간 이내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다만, 슬림을 사용하다가 베이직 상품으로 업데이트 하는 등의 서비스 변경은 24시간 이내 처리가 원칙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12시간 지났는데도 왜 처리가 되지 않냐고 문의를 넣었던 적이 있었더랬죠. 그 사실을 알았을 때는 해당 문의글을 지우고 싶어지더라구요.

 

아무튼 신청을 넣고 적용을 당일 받고 싶으면 자정이 넘어갔을 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당일 오후 늦게라도 처리가 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리눅스 웹호스팅 사용 소감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과 카페24의 웹호스팅 등을 사용해 본 소감은, 티스토리를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는 점입니다.

 

가장 저렴한 플랜으로 테스트 중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접속한 페이지가 뜨는 속도가 차원이 다릅니다. 

 

이것은 곧 구글 인덱싱에서도 사이트의 속도에 대해 부여되는 가산점은 티스토리보다는 웹호스팅 제품이 더 나을 수 있다는 것이죠.

 

이것 하나만으로도 티스토리나 네이버를 벗어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특히 티스토리요.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한다면 티블보다는 워프로 빨리 가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정보입니다. 일단 1개월 테스트용으로 개설했는데, 출발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아직 5개의 도메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연구가 덜 끝났는데, 너무 빨리 서둘러서 베이직 상품으로 해 놓은 것 같습니다.

 

씨패널 사용하기

씨패널은 리눅스를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툴이라고 합니다. 이것만 사용하면 별도로 파일질라 같은거 설치하지 않고도 파일 관리가 쉬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게다가 도메인 연결도 쉽게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아직 이 부분은 전문가가 아니어서 조금 더 지식은 쌓아나가야 하지만, 씨패널로 설정한 도메인에 SSL지원도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별도로 웹페이지 운영하는 것과 비슷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 개설도 가능합니다.

 

여러 워드프레스 개설했을 때에도 워드프레스 툴킷을 통해 일괄 관리도 가능합니다. 

 

요즘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면 원페이지 랜딩 페이지를 쓰는 사이트가 굉장히 많아진 것을 볼 수 있는데, 다들 씨패널로 관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은 씨패널 기본 지원으로 인한 강점이 특색이라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 운영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좋은 솔루션 중 하나로 보이네요.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