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MBTI 무료 검사 한 번 받아보셨나요? 요즘에는 자신의 MBTI 결과가 어떤 것인지 모르면 대화가 안 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무료로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한 번 검사를 받아보시고, 자신의 성격도 알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MBTI 무료 검사

MBTI 무료 검사는 제대로 된 테스트에 비해서는 조금 미흡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성격이 완전히 다르게 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MBTI에서 나오는 총 16가지 성격 유형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4자리 알파벳으로 결과가 나오는데, 아래에서 테스트를 해 보시면 금방 알겠지만 대략 아래와 같은 구조로 나온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분 외향/내향 직관/민감 생각/감정 즉흥/계획
종류1 I N T P
종류2 E S F J

위에 있는 알파벳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일단 테스트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MBTI 무료 검사 바로가기

총 검사 시간은 답변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대략 12분 내외로 걸린다고 합니다. 

질문에 답변을 하실 때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을 하시는데, 보다 정확한 성격 유형 분석을 원한다면 '중립'이라는 답변은 피해서 자신이 조금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 곳으로 답을 체크해야 합니다.

해당 검사를 받고 나오면 분석가형, 외교관형, 관리자형, 탐험가형 등 다양하게 분류가 된 자신의 성격에 대한 해석 및 잘 맞는 성격 타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 말고도 다른 MBTI 무료 검사도 있습니다.

총 96개의 문항으로 한 페이지에서 스윽 지나가면서 답을 할 수 있어서 시간이 조금 덜 쓰고 결과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테스트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Sakinorva 버전 MBTI 무료 검사 받기

연결된 페이지 위쪽에 영어로 되어 있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스크롤 조금 밑으로 내리면 한글로 된 문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검사에서도 너무 오래 생각하지 말고, 문항을 딱 읽자마자 자신의 머리 속에서 판단한 내 성격에 맞는 칸을 누르면 됩니다.

MBTI 결과 해석하기

MBTI 검사 결과는 테스트를 할 때의 기분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몇 개월이나 몇 년이 지나서는 또 성격이 바뀌기도 합니다. 사람 성격이 고정이 될 수 없으니까요.

대략적인 분류는 아래와 같은 결과들이 있습니다.

  • 내향 사고 (T/I) : 분석력, 사고력
  • 외향 사고 (T/E) : 실천력, 행동력
  • 내향 직관 (N/I) : 통찰력, 미래 예측
  • 외향 직관 (N/E) : 아이디어, 연결
  • 내향 감각 (S/I) : 과거의 일, 꼼꼼함
  • 외향 감각 (S/E) : 오감, 감각적 쾌락
  • 내향 감정 (F/I) : 자신의 감정 파악, 자아성찰
  • 외향 감정 (F/E) : 배려, 나의 감정 표현

위와 같습니다. 저의 경우 내향 사고와 내양 직관 성향이 높게 나왔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블로그 같은 것 많이 할 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역시나 블로그에 글을 쓰는 제가 이렇게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면 성격 검사가 맞는 것이죠.

성격 유형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6가지 성격 유형 자세히 보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MBTI 관련되서 검색을 해 보시면서 많이 봤을 일러스트가 가득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16가지 각 성격별로 어떤 부류의 사람이고 어떤 특성이 있는지 확인 가능하신 것이죠.

MBTI 테스트 결과는 아래 16가지 성격 중 하나로 나옵니다.

ESTJ, ENTJ, ESFJ, ENFJ, ESTP, ESFP, ENTP, ENFP, ISTP, INTP, ISFP, INFP, ISTJ, ISFJ, INTJ, INFJ

알파벳으로 기억하기 싫은 요즘 세대는 인프제, 엔프제와 같이 하나의 단어인 것처럼 발음을 써 버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 신세대와 대화를 하려면 그 정도까지 알아두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MBTI에서 나온 성격이 나와 딱 맞을 수는 없다는 것이죠. 그 성격이 나왔다고 굳이 거기 나온 결과에 맞게 내 행동이나 생각 방식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MBTI 무료 검사 받을 수 있는 곳 소개를 마치는데, 혹시 스크롤 쭉 내리셨던 분들을 위해 무료 검사 링크 2개를 다시 한 번 아래에 추가해 놓을테니 클릭해서 테스트 해 보길 추천합니다.

MBTI 무료 검사 바로가기

Sakinorva 버전 MBTI 무료 검사 받기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