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구글지도 길찾기 방법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길찾기 서비스는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등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해당서비스에서도 지원하는 서비스를 구글 지도에서도 지원하는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를 해 봅니다.

 

구글지도 길찾기 방법

우선 구글지도 길을 찾기 위해서는 아주 기본적인 절차는 따라서 해야겠지요. 아래와 같은 기본 설정은 알아서 터득하시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1. 구글 지도로 접속 (map.google.com 접속)
  2. 우측 상단에 있는 '경로'를 클릭 (아래 지도의 오른쪽 끝 아이콘)
  3. 지도에서 지점을 클릭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서 장소를 찾음
  4. 이동수단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 자전거, 항공 등)
  5. 나오는 경로를 확인

지도1. '경로' 클릭
지도2. 이동수단 선택

 

구글지도 길찾기 이용 팁

여기서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도 가능한 중간 경유지 쉽게 넣는 방법이 구글 지도에서도 됩니다. 일단 경로를 찾으면 지도에서 경로가 표시가 되죠?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는 여기서 중간 경유지 추가를 위해서 경유지를 따로 검색해서 넣지 않고 그냥 경로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이동시키면 됩니다.

 

구글 지도도 그 기능을 똑같이 지원하지만, 우리나라 지도 데이터에서는 유독 그게 잘 적용되지 않더군요.

 

하지만, 구글지도로 우리나라 지도 찾아보시는 분들은 없죠? 해외 여행 준비할 때 구글지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특히나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경로를 찾을 때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에서 그랜드 캐년 빌리지까지 여행을 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럼 경로에 출발지 브라이스캐년, 도착지 그랜드캐년 넣고 경로를 검색하겠죠? 그럼 아래와 같은 경로로 표시를 해 줍니다. 

 

89번 도로로 가는 경로입니다.

 

 

하지만 운전하면서 보는 경치는 89A 경로가 훨씬 좋다고 합니다. 그럼 경로를 바꿔야 하는데, 중간 경유지 이름을 모르지 않습니까? 그때 걱정할 것 없습니다. 위쪽에 있는 도로에서 아무 지점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끌어서 89A가 지나는 도로 아무 곳으로 끌고 가면 됩니다.

 

 

마우스를 가져가면 '경로를 변경하려면 드래그하세요'라고 안내 문구가 뜨죠. 말 그대로 해당 경로를 클릭하고 다른 쪽으로 끌어가면 됩니다.

 

 

89A도로로 마우스로 경로를 끌어 옮기니 곧바로 이렇게 경로가 바뀌면서 표시가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구글 지도에서 경로를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것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서비스가 별로여서 그렇지 해외여행을 갈 때는 이렇게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인기 팁 살펴보기]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애드센스 다계정 관리하는 방법

카카오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

 

구글 지도는 이 외에도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는 구글 지도에서 시작해서 구글 지도로 모든 것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경로를 찾을 수 있는 방법 꿀팁을 정리했습니다. 도보로 찾아가는 것도 가능하고, 자전거 경로도 찾아주기도 합니다. 해외에서 자전거 여행하면 정말 좋겠지요? 

 

구글 지도의 자전거 경로 찾기 기능은 고도의 변화도 표시가 됩니다.

 

 

좀 전에 찾아봤던 경로를 자전거로 갈때 평범하게 자동차가 다니는 도로로 가는 경우 고도의 차이가 완만한 편이지만, 노스림과 사우스림을 이어주는 경로도 있네요? 자전거로는 갈 수 있나 봅니다. 그렇게 이동하는 경우는 아주 다이나믹하게 고도차가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000피트에서 4000피트까지 순식간에 내려왔다가 다시 쭉 올라가야 하는 코스는 정말 엄청난 코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구글지도 길찾기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