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뉴스 햄버거 메뉴
반응형

자동차검사 만료일을 놓치면 과태료 납부를 해야 합니다. 과태료를 내지 않기 위해서는 운행하는 차량의 자동차 검사 만기기간을 미리 확인해 놓고 알람 신청을 하시면 좋습니다.

자동차 검사 만료일 조회 방법

자동차 검사 만료일 조회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1분도 안 걸려서 확인할 수 있으니, 생각난 김에 바로 조회를 하시고 핸드폰에 일정으로 등록하거나, 아니면 미리 알림 문자가 오는 것까지 신청하세요.

자동차검사 만료일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바로가기

자동차 및 이륜차의 유효기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법인 번호만 알면 별도로 설치하는 앱이나 프로그램 없이 바로 조회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는 화면으로는 구성이 되어 있지 않아서 스마트폰으로는 조금 스크롤을 하셔야합니다. 그래도 따로 필요한 프로그램 없으니 금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위에서 조회한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으면 됩니다.

자동차 관련 조회 포털

자동차는 구매부터 운행, 그리고 양도나 폐차할 때까지 내야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그리고 매년 납부하는 자동차세, 그리고 양도 및 말소 등록 등 복잡하죠.

이런 것을 할 때마다 어디서 정보를 찾아야 하는지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 포털 하나면 모든 궁금증이 다 해결됩니다.

자동차 검사 만료일 조회 역시 아래 포털에서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365 포털 바로가기

신차구입부터 운행, 중고차매매, 폐차까지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검사 기간이 도래해서 검사소 위치 찾기나 검사 비용도 궁금하실 때 위 포털에서 확인하시면 되는 것이죠

자동차검사 만료일 미리 알림 신청하기

자동차 검사 만료일을 확인했다면 머리 속에 기억을 하기 보다는 미리 알림 신청을 하시면 좋습니다. 아래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는 자동차 검사 예약도 할 수 있고, 검사 기간이 도래하면 문자로 알려주는 것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검사 기간 안내 서비스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신청 가능하세요.

검사 기간 안내 문자 신청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면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안내에 동의를 하시면 바로 신청이 됩니다. 

보통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만료가 다가오면 우편물로 안내가 오기는 합니다. 그것을 받아 본 이후에 자동차검사소 찾아서 가셔도 되지만, 편리하게 매일 들고 다니는 핸드폰으로 문자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검사 만료일 조회 방법 및 사전 안내 서비스 신청까지 정리를 마칩니다.

[추천 글]

구글 지도 타임라인 보는법

카카오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

댓글
위쪽 화살표